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사/해석] 토이 - 그녀가 말했다 (With 권진아)
    음악글을좋아해요 2020. 6. 12. 23:23


     

    권진아의 음색과 너무나도 잘어울리는 곡이다.

    유희열 정말 천재.. 미쳤어..

    권진아가 안테나를 선택한건 신의 한수였다.

     

    유희열의 곡은 담백한데 진~하게 박힌다.

    가사도, 곡도 이상하리만치 맘속을 둥둥 떠다닌다.

    대게 많은 곡들은 계속 들으면 질리는 순간이 오고 그이후로는 딱히 많이 안찾게되곤 하는데

    토이의 곡은 처음에 큰 감흥을 주는 것도 아니고 특별하게 와닿지 않았는데

    뭐가 뒤에 계속 남아있는 느낌이랄까

     

    사골국물같다. 질릴 것 같은데 은근히 안질리고 삼삼해서 계속 먹을 수 있다.

    나도 짠 것 보단 삼삼한 사람이 되고싶다.

    평양냉면같이 처음엔 별맛을 못느끼지만 진맛을 느끼면 끊을수가 없는.

    그냥 하루 종일 조금씩 내내 먹을 수 있는.

     

    이 노래의 포인트는 "나는요 나는요 그댈 좋아해요" 가 아닐까 싶다.

    이 부분만 들으며 이별노래가 아닌 사랑노래도 적어보고싶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와 같은 마음이 되길 비는 가사로.

     

    기도를 할때 최대한 구체적으로 비는게 좋다고 어디선가 언뜻 들었다. (출처는 알수가 없다ㅎ)

    간절한 마음에 정말 구체적으로 빌다가빌다가 지쳤던 기억이 있다.

    거의 30분이 흘렀는데 그 시간이 금방 쉽게 흐르진 않고 내내 구체적인 상황을 생각하고 말하고 하니

    진이 다 빠졌던 기억이ㅋㅋㅋ 귀여운 기억이다ㅎ

    그 후에도 가끔 그런다.

    절박하면 기도가 간절해지더라. 지칠정도로.

     

     

     

     

     

     

    새 옷을 사고 종일 tv를 켜놔도
    자꾸만 멍하니 전화만 보네요

    친굴 만나고 애써 아닌 척 밝게 웃어도
    점점 난 약해져 가요

    너무 잘라 우스워진 머릴 보며
    다 터 버린 입술 보며
    그댈 생각해 나 그댈 미워해 나 그댈 좋아해
    내가 없는 하루 아무렇지도 않나요

    나는요 나는요 그댈 좋아해요
    왜 그댄 나와 같은 맘 아닌가요
    나 없이 나 없이 잘 지내지 말아요
    행복하게 지내란 그 말 난 싫어요

    마지막 표정 우리 함께 한 긴 날들보다
    많은 걸 얘기했어요

    라디오에서 흐르는 노래 속에
    늘 함께 걷던 거리에
    그대가 들려 나 그대가 보여 나 그댈 기다려
    이런 날 아나요 그댄 내 생각하나요

    나는요 나는요 그댈 좋아해요
    왜 그댄 나와 같은 맘 아닌가요
    나 없이 나 없이 잘 지내지 말아요
    행복하게 지내란 그 말 싫어

    다시는 다시는 못 볼 것만 같아
    꼭 마지막 인사 같아
    잘 지내지 마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