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사/해석] BIGBANG - LAST DANCE
    음악글을좋아해요 2020. 5. 10. 16:15

     

    작사G-DRAGON,T.O.P,태양

    작곡G-DRAGON,전용준,서원진

     



     

    인기도 많았고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한때 슈퍼스타 빅뱅

    죄는 미워하나 노래는 미워하고싶지 않다ㅎ

    가끔 드는 생각은 실제로 별로인 사람도 어떻게 메이킹이 되느냐에 따라

    너무나도 다른 사람이 되기에 어떠한 의미에서 아이돌도 사람이 맞구나 싶다. 

    그래서 때론 무섭기도하고, 나의 최애는 제발 안그러길 기도하곤한다.

    '앞에 서는 자'는 정말 쉽지 않다.

    그걸 감당해내기에 아이돌은,, 너무 '어릴때부터' 여서 짠하다.

    그래도 돈 잘버니까. 그래도 인기 많으니까. 그래도 사랑받으니까.

    닭이 먼저인가. 알이 먼저인가.

    닭이 중요한가. 알이 중요한가.

    진짜 답없는 질문이다ㅋㅋㅋ

     

    비오는 날에 잘어울리는 노래인 것 같다. 

    시점을 어디에 두어도 이야기가 통하는 글을 난 좋아한다.

    그리고 아티스트의 비하인드가 있다면 더더욱 이야기는 진해지는 것 같다.

    이런류의 가사는.. 잘나가보았던 사람들만이 쓸수있는 특혜 랄까.

     

    외롭고 불안한게 곧 어른인걸까?

    불안정해지고, 자신 없어지고, 누구나에게 힘든걸 겪어내야하는걸 어른이 된다 고 말한다.

    난 그럼 어른 안하고싶다.

     

    P.S. 라이브에서 GD의 솔아갈거야 는 늘 잘들리는구나 랩퍼여서 잘들리나

     

     

     

     

     

    영원할 줄 알았던 사랑도 저물고
    이젠 그 흔한 친구마저 떠나가네요
    나이가 들어서 나 어른이 되나 봐요
    왜 이렇게 불안할까

    사람들은 오늘도 과거에 머물고
    세상은 나 없이도 잘 돌아가네요
    아직은 어려서 나 철이 안 드나 봐요
    왜 이렇게 바보 같을까

    아무것도 없이 그저 행복해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그래 너무 멀리 와버렸어 난
    기억이 안 나

    모든 게 처음이라 서툴고 설레이기만 해
    그 시절 기억들이 아직도 꿈만 같은데 난
    지금 어디로 가는지

    나는 이 노랠 부르며 너에게 돌아갈 거야
    아름다웠던 그댈 다시 볼 수 있다면
    너와 이 노랠 들으며 마지막 춤을 출 거야
    이 순간을 기억해 언제까지라도
    Just one last dance

    희미한 불빛이 되어 별들 사이로
    너 또한 이 별이 되어 손짓하네요
    혼자가 되어서 나 외로워 보이나요
    왜 이렇게 눈물이 날까

    아무것도 없이 그저 행복해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그래 너무 멀리 와버렸어 난
    기억이 안 나

    모든 게 처음이라 서툴고 설레이기만 해
    그 시절 기억들이 아직도 꿈만 같은데 난
    지금 어디에 있는지

    나는 이 노랠 부르며 너에게 돌아갈 거야
    아름다웠던 그댈 다시 볼 수 있다면
    너와 이 노랠 들으며 마지막 춤을 출 거야
    이 순간을 기억해언제까지라도
    Just one last dance

    음악은 계속해서 흐르고
    여기 너를 기다리고 있는 나에게 기회를 줘
    제발 단 한 번만

    부디 약속할게
    그리 길지는 않을 테니

    나는 이 노랠 부르며
    나는 이 노랠 부르며 너에게 돌아갈 거야
    아름다웠던 그댈 다시 볼 수 있다면
    너와 이 노랠 들으며 마지막 춤을 출 거야
    이 순간을 기억해 언제까지라도
    Just one last dance

    너와 손을 잡고 춤을 추던 어젯밤
    찬란히 빛이 나는 아름다운 One last smile
    빨주노초 알 수 없던 황홀경
    내가 보고 느끼던 세상과는 안 어울려

    너와 손을 잡고 춤을 추던 어젯밤
    찬란히 빛이 나는 아름다운 One last smile
    빨주노초 알 수 없던 황홀경
    내가 보고 느끼던 세상과는 안 어울려

Designed by Tistory.